- 참여자 지난해 70명에서 올해 150명으로 늘어 -
- 교육과정도 16회에서 30회로 확대 -

[충남=뉴스프리존]박상록 기자= 충남 태안군이 실시 중인 ‘찾아가는 맞춤형 사회적경제 배움터’ 교육이 인기를 끌고 있다.

찾아가는 맞춤형 사회적경제 배움터 홍보 포스터.(자료=태안군청)
찾아가는 맞춤형 사회적경제 배움터 홍보 포스터.(자료=태안군청)

22일 군에 따르면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배움터’ 교육 참여자 수가 지난해 70명에서 올해 150명으로 두 배 이상 늘어났으며, 교육과정도 30회로 지난해 16회에 비해 크게 증가했다.

교육은 지역사회의 특성에 맞는 아이디어를 발굴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을 육성하기 위한 것으로, 해당 조직의 이윤보다 사회 전체의 이익을 목적으로 실시한다.

사회적경제 조직에 선정되면 정부로부터 일자리 창출 지원이나 사업개발비 지원 등을 받을 수 있어 주민들의 관심도 점차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올해 교육에는 마을공동체를 비롯해 주민조직 및 협의체, 농수산물 생산자, 일반 주민 등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체계적인 강의 및 상담이 진행돼 사회적경제 조직 육성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교육 신청자가 원하는 내용을 교육에 최대한 반영하고, 교육생 5인 이상이 모일 경우 강사가 직접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교육 추진해 호평을 받고 있다.

교육 참여자들은 수료 후 사회적경제 조직으로의 진입을 본격적으로 준비할 예정이며, 군은 이들이 안정적으로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실시된 교육이 사회적경제 조직 양성에 기여함에 따라 올해 지원자가 대폭 늘었다”며 “사회적경제 조직의 활성화와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