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인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 원장 김세종)은 3월 30일 오후 3시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아름다운 동행 음악회, KTL K-하모니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제1회 K-하모니오케스트라 공연 안내문.(사진=KTL)
제1회 K-하모니오케스트라 공연 안내문.(사진=KTL)

K-하모니오케스트라는 장애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상생문화 조성을 위해 장애 예술인 10명을 KTL 직원으로 채용하여 지난해 11월 창단한 오케스트라이다.

이번 공연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KTL과 지역사회의 동행을 주제로 기획한 K-하모니오케스트라의 첫 정기연주회로, 사전예약 또는 당일 현장 발권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K-하모니오케스트라 공연 사전 예약 및 기타 문의사항은 KTL 운영지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일반 시민들이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유명한 영화음악, 가곡을 비롯한 수준 높은 전통 클래식까지 다채로운 음악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며, 진주소울합창단과 소프라노 윤한나 교수도 특별출연한다.

K-하모니오케스트라 단원들은 김사도 지휘자의 열정적인 지도 아래 혼신의 노력과 연습을 통해 수준 높고 아름다운 선율을 연주할 계획이다.

김세종 KTL 원장은 ‶장애를 가진 단원들이 직업 예술인으로 당당히 인정받고 사회적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며, ‶KTL K-하모니오케스트라의 힘찬 첫 발검음인 이번 음악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따뜻한 감동과 아름다운 선율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KTL은 K-하모니오케스트라, 전통시장 살리기, 실버카페 개소 등 지역 밀착형 ESG상생 활동뿐만 아니라 우주항공(우주환경, 극한전자기), 산업 디지털전환(IDX), 미래 모빌리티(중대형 드론・UAM) 및 탄소중립(산업 공정부산물 재자원화) 등 지역별 특화산업 기반 구축에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국민과 함께 소통하고 체감할 수 있는 사회활동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위한 시험인증 기술지원으로 KTL형 ESG경영체계 내재화와 고객 중심 서비스로 전환에 힘쓴다는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