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 국회 의원회관실서 열린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 확대 토론회’ 참석
김해공항 물류 활성화를 위한 운항노선 재개 및 증편, 신설 등 제안
원활한 항공화물 수출입 위한 관련기관 협조 요청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 경남도는 지난 21일 국회 의원회관실에서 개최된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확대 토론회에 참석해 김해공항 물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안했다.

이날 토론회는 민홍철 국회의원을 포함한 영남권 국회의원과 국토교통부, 한국공항공사 등 항공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방공항 글로컬 시대,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 확대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김해공항 활성화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경남도는 지난 21일 국회 의원회관실에서 개최된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확대 토론회에서 김해공항 물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안했다.(사진은 토론회 참석자들의 단체사진 촬영 모습) ⓒ경남도
경남도는 지난 21일 국회 의원회관실에서 개최된 김해공항 장거리 노선확대 토론회에서 김해공항 물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안했다.(사진은 토론회 참석자들의 단체사진 촬영 모습) ⓒ경남도

경남도에서는 박성준 물류공항철도과장이 토론회에 참석해 김해공항 물류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 △코로나로 운항 중단된 항공노선의 신속한 재개 △항차 및 노선 운항횟수 부족 등의 문제가 있는 노선 운항 증편 △장거리 노선 신규 취항 △원활한 항공화물 수출입을 위한 화물터미널 운영 및 지상조업의 지원을 제안했다.

특히 코로나로 인한 항공수요 급감에 따른 운항중단, 기존노선의 항차 및 노선 운항횟수 부족 등의 사유로 경남도 다수의 수출물품이 인근 김해공항을 두고 인천공항을 이용하고 있는 현재의 실태를 알리고 김해공항 물류 활성화를 위한 대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한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경남도 관계자는 “이번 제안이 김해공항의 물류 활성화 대책 추진의 필요성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김해공항의 물류활성화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국토부, 한국공항공사, 지자체, 항공사의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에 큰 도움이 됐다”며 “제안한 방안들이 정책에 반영되어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