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DL이앤씨는 업무 소통 플랫폼 '어깨동무M'에 입주 현장 AS 모바일 관리 시스템을 추가했다고 22일 밝혔다.

DL이앤씨가 어깨동무M에 탑재한 '입주 현장 AS 모바일 관리 시스템' 사용 예 (자료=DL이앤씨)
DL이앤씨가 어깨동무M에 탑재한 '입주 현장 AS 모바일 관리 시스템' 사용 예 (자료=DL이앤씨)

어깨동무M은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개발한 현장 관리자와 근로자 소통 플랫폼이다. 친구를 추가하면 근로자 출입 확인, 안전 공지, 업무 지시, 품질 관리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다.

이번에 추가된 AS 관리 시스템은 서면으로 처리 사항을 주고받던 기존 방식과 달리 온라인으로 AS업무를 배정하고 처리 후 결과가 즉시 전송된다.

DL이앤씨는 AS 모바일 관리 시스템에 대한 BM(Business Model) 특허출원을 진행 중이며 향후 어깨동무M의 사용 대상을 고객까지 확대해 AS 예약, 진행 경과 알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DL이앤씨 변우철 데이터혁신(CDO) 담당임원은 "현장에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적극 도입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속, 정확하게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혁신하고 있다. DL이앤씨만의 차별화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품질 향상과 고객 만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