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행부 설명자료 5건, 의원 협의사항 7건 등 12개 안건 사전 협의 -

[충남=뉴스프리존]박상록 기자= 서산시의회는 21일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3월 2차 의원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서산시의회 3월 2차 의원정책간담회 모습.(사진=서산시의회)
서산시의회 3월 2차 의원정책간담회 모습.(사진=서산시의회)

이번 간담회는 4월 5일부터 3일간 열리는 제284회 임시회에서 다룰 집행부 설명자료 5건, 의원 협의사항 7건 총 12개 안건을 사전 협의했다.

시의회는 집행부로부터 △서산시 수소산업육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추진계획 △전국규모 배드민턴 대회 유치 계획 △농촌협약지원센터 재단설립 추진계획 등 5개 사안에 대해 청취했다.

이어, △서산시 농촌인력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산시 주거복지 지원 조례안 △서산시 공용차량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 지원에 관한 조례안 △서산시 자원봉사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산시 민원보상제 운영에 관한 조례안 △서산시 저소득주민 생활안정 지원에 관한 조례안 6개의 조례안 등 의원발의 조례안 등을 논의했다.

또, 최동묵 의원이 대표 발의한 ‘서산개척단 피해자 명예 회복과 배·보상 촉구 결의안’과 한석화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제위기 이자부담 경감 대책 촉구 결의안’도 다뤘다.

김맹호 의장은 “간담회에서 많은 발전적인 의견들이 있었다”며 “앞으로도 의원들이 합심해 서산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