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힐링∙교육 3가지 매력이 가득한 사천시 농촌교육농장

[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올해 들어 코로나19로 제한됐던 우리의 일상이 빠르게 회복되면서 여행 수요가 증가하고 여행지의 선택 기준이 달라졌다.

사천 식물랜드.(사진=사천시)
사천 식물랜드.(사진=사천시)

방역과 안전을 고려한 소규모 여행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면서 자연 속 평온한 휴식을 즐기는 체류형 여행이 인기가 높다.

이러한 여행 변화로 농촌이 주목받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족과 함께 휴식과 교육을 겸할 수 있는 농촌교육농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농촌교육농장은 농촌의 모든 자원을 바탕으로 학교 교과과정과 연계한 교육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농장으로 일회성 체험과는 차별되는 농촌관광 서비스 영역 중 하나다.

지난 2006년 농촌진흥청에서 처음 육성했으며, 학교 교육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서비스 제공과 체계적인 품질관리를 위해 2013년부터 품질인증제를 도입 운영하고 있다.

명당농원.(사진=사천시)
명당농원.(사진=사천시)

사천시는 현재 10개소로 경남에서 가장 많은 품질인증 교육농장을 육성했으며, 8개의 주제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장류(콩지은농장, 정월샘농장), 딸기(그리운순이농원, 새미골농원), 반려식물(사천식물랜드), 치즈(요라파목장), 천연염색(명당농원), 유정란빵(배누리농장), 곤충(토마스농장), 버섯(버섯놀이터사천숲속표고)이다.

이와 관련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천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대웅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교육농장은 도시에서 접하기 어려운 자연을 통해 아이들의 건강한 정서발달과 교육적인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질 높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