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찾아가는 대학교 이동전입신고센터 운영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군은 오는 27~28일 지역 대학생의 전입 활성화를 위한 대학교 이동전입신고센터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충남 홍성군은 오는 27~28일 지역 대학생의 전입 활성화를 위한 대학교 이동전입신고센터를 운영한다.(사진=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은 오는 27~28일 지역 대학생의 전입 활성화를 위한 대학교 이동전입신고센터를 운영한다.(사진=홍성군청)

이번 대학교 이동전입신고센터는 관내 대학교 학생이 전입신고 등을 위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기 위해 학교로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전입신고 접수와 학생전입축하금 접수까지 가능하다.

학생 전입축하금은 다른 시군구에서 홍성군으로 전입하는 관내 학교(고등학교·대학교) 재학생에게 전입 즉시 20만원을 지원하고, 주소 유지 6개월마다 20만원 추가 지원으로 최대 160만원까지 지원한다.

이동전입신고센터는 오는 27일은 혜전대 협동관, 28일은 청운대 수신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각 하루씩, 총 이틀간 운영할 예정으로 신분증과 학생증을 지참하고 방문하면 전입신고와 학생전입축하금 신청이 가능하다.

학생전입축하금은 주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연중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