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렴(公廉)으로 당당한 진주 실현!"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시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 대비하고, 공렴(公廉)으로 당당한 진주를 실현하기 위한 ‘2023년 반부패 청렴 향상 종합 대책’을 추진한다.

진주시 2023년 청렴 향상 행사 장면.(사진=진주시)
진주시 2023년 청렴 향상 행사 장면.(사진=진주시)

시는 2022년 종합청렴도 평가와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자체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했다.

먼저 기관장을 비롯한 주요 간부공무원으로 구성된 청렴추진단을 운영해 반부패 청렴 추진 기반을 마련하고, 부패 취약분야 개선과 청렴 시책 추진에 솔선수범해 참여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22일 시청 시민홀에서 조규일 진주시장과 간부공무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추진단 회의를 열어 △2022년 청렴도 평가의 취약 부분 분석 △2023년 반부패 청렴 향상 시책 설명 △청렴실천 결의 등을 진행했다.

조규일 시장은 “공렴(公廉) 진주를 만들기 위해 간부공무원들의 역할과 관심이 매우 중요하다”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투명하고 신뢰받는 진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진주시는 △법령ㆍ제도의 이해 증진을 위한 맞춤형 청렴교육 △부패행위 발생부서 특별관리제 △세대 간 청렴공감 그룹 코칭 및 직원 감성 소통 프로그램 △부패행위 모의신고 훈련 △청렴콘텐츠 공모 △권익위원회 청렴 라이브 콘서트 △청렴 골든벨 △‘청렴하모’캠페인 등을 통해 법과 제도를 내재화하고 공직자의 청렴역량을 강화하며, 지역사회에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내실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