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매년 3월21일은 ‘세계 암예방의 날’로, 세계보건기구(WHO)가 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암의 예방과 치료∙관리 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지정한 날이다.

22일 ‘세계 암 예방의 날’ 국가암검진 독려 캠페인 모습.(사진=밀양시)
22일 ‘세계 암 예방의 날’ 국가암검진 독려 캠페인 모습.(사진=밀양시)

이에 경남 밀양시는 ‘세계 암예방의 날’을 기념하고, 국가암검진 독려를 위한 홍보활동으로 캠페인을 펼쳤다.

시민들이 많이 모이는 5일장과 함께 22일 밀양시 전통시장 등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국가암검진, 암을 예방하는 10가지 생활 수칙 등 암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특히 이를 통해 시민들에게 암 예방 및 암 검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인지하게 했으며, 건강한 생활습관과 암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릴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

김정화 건강증진과장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해 암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서 반드시 국가암검진을 받아야 한다”며 “연말에는 건강검진의 혼잡이 예상되니, 올해 대상자는 서둘러 암 검진을 받아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