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7일부터 상반기 강좌 개강, 간담회 통해 교육 운영 방침 및 발전 방향 모색

[경남=뉴스프리존]이재화 기자= 진주시 능력개발관은 22일 능력개발관 세미나실에서 시민 능력개발 정기과정 강사 58명을 위촉하고, 간담회를 가졌다.

진주시 능력개발관 2023년 강사 위촉식 장면.(사진=진주시)
진주시 능력개발관 2023년 강사 위촉식 장면.(사진=진주시)

이날 간담회는 강사와 직원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교육운영에 대한 방침과 강사 교육 및 준수 사항 등을 전달하고, 앞으로의 교육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강사님들은 지금까지 열정과 노력으로 수강생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게끔 교육의 기회를 제공했듯이 올해 상반기 교육에도 배움의 소중함과 나눔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편 능력개발관은 지난 2월23일부터 3월9일까지 15일간 상반기 정기과정 수강생을 모집해 자격증과정 12과목, 취미생활과정 26과목, 건강교실과정 8과목, 문화예술과정 15과목으로 총 4개 분야 61개 과목에 1021명을 선정했다.

이번 교육은 오는 27일부터 7월14일까지 4개월 동안 본관 및 동부센터에서 운영된다.

특히 이번 상반기에는 라탄공예지도사, 소도구 필라테스, 하모니카 그리고 직장인을 위한 ‘야간 직장인 베이킹교실’ 등 4개 과목이 새롭게 확대 개설돼, 개강을 앞두고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능력개발관 홈페이지 참고하거나, 진주시 능력개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