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경남 밀양시가 적극적으로 소통∙협력하는 조직 분위기를 조성하고, 부서 간 업무 장벽 해소와 업무 효율성을 향상하기 위해 협업포인트 제도를 운영한다.

밀양시 협업포인트 메인화면.(사진=밀양시)
밀양시 협업포인트 메인화면.(사진=밀양시)

협업포인트 제도는 공무원이 다른 기관 또는 기관 내 다른 부서의 공무원과 업무 과정에서 도움을 주고받거나, 지식∙정보∙장비 등을 공유하는 등 협업한 경우, 내부 행정망인 온-나라 시스템을 활용해 직원 상호 간 감사 메시지와 함께 포인트를 선물하는 제도다.

또한 TF팀 활동, 연구모임∙각종 경진대회 참여, 협업 우수사례 발굴 등 기여도가 큰 직원과 부서에는 특별 협업포인트를 부여, 협업의 시너지를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는 매달 20일을 ‘협업한 데이’로 정하고, 이날 이용한 직원에게는 포인트 실적 2배를 인정한다.

아울러 직원 간 주고받은 메시지 중 베스트 메시지를 선정해 새올 게시판에 공개하고, 선정된 직원에게 소정의 선물을 지급하는 등 협업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직원과 부서 간 소통과 협업을 통해 자유롭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으로부터 더욱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부서 간 막힘없이 소통하고, 협력하는 밀양을 만드는데 협업포인트 제도가 마중물 역할이 되도록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1년 동안 차곡차곡 협업포인트를 모은 우수직원∙우수부서에는 올 연말 포상금 지급, 성과관리 등에 반영되는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