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연석 기자= 경북 영주시는 지난 18일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심야시간대 실종된 치매어르신(91)을 발견하고 귀가에 도움을 준 관제요원이 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CCTV관제요원이 안문기 영주경찰서장 감사장을 받았다(사진=영주시)
CCTV관제요원이 안문기 영주경찰서장 감사장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영주시)

관제요원 A씨는 지난 18일 새벽 3시쯤 치매어르신이 휴대폰도 소지하지 않은 채 영하의 날씨에 평상시 복장으로 집에서 나간 후 돌아오지 않는다는 가족들의 신고로 주거지 인근 CCTV를 면밀히 분석하고 동선을 추적했다.

경찰서의 실종사건 공조요청에 따라 A씨는 벨리나웨딩홀 앞 도로를 지나가는 치매어르신을 발견, 가족의 품으로 안전하게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왔다.

영주경찰서는 심야시간임에도 불구하고 관제요원의 세심하고 꼼꼼한 CCTV 모니터링으로 실종된 치매어르신을 조기 발견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준 것에 대해 감사를 전했다.

관제요원 A씨는 "CCTV통합관제센터에서 근무하면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이렇게 감사장을 주셔서 감사하고 동료 관제요원들의 도움으로 실종 어른신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었다. 어르신들과 가족들에게 도움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조낭 영주시 홍보전산실장은 "영주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어르신보호, 청소년비위 계도, 화재예방 등에 주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올해 방범용 CCTV 확충 및 고도화로 시민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