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단속 통해 5척 나포하고 3척에 경고장 발부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서해지방해경청이 중국 연례행사‘양회’종료 후 입어 중국어선 증가추세 대비, 불법 외국어선 합동단속을 실시해 중국어선 5척을 나포했다.

서해해경청이 우리측 해역에서 불법조업 외국어선 5척을 나포했다.(사진=서해해경청)
서해해경청이 우리측 해역에서 불법조업 외국어선 5척을 나포했다.(사진=서해해경청)

서해해경청(청장 임명길)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대형함 3척, 항공기 1대를 투입해 우리 배타적경제수역(EEZ)에서 불법 조업하는 외국어선을 검문검색을 실시했다.

검문검색 결과 어획량 축소 기재 및 조업일지 미기재 혐의 등으로 중국어선 5척을 나포했고, 담보금 총 1억 6000만원을 징수했다.

또 위반사항이 경미한 선박 3척에 대해서는 경고장을 발부하고 준법 조업을 하도록 계도했다.

서해해경청은 앞으로도 외국어선의 조업 동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면밀히 분석해 불법조업 근절을 위한 강력 대응을 펼칠 방침이다.

임명길 서해지방해양경찰청장은“불법조업을 철저히 단속해 조업 질서를 확립하겠다”며,“해양주권을 수호하고 어족자원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