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혁신으로 미래를 선점하는 목포농협
3행 3무 실천운동으로 조합장 취임식 갈음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농협이‘3행(行) 3무(無)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조직의 청렴 문화 확산과 사고예방 근절에 앞장섰다.

목포농협이 3행 3무 윤리경영실천 대회를 개최했다.(사진=목포농협)
목포농협이 3행 3무 윤리경영실천 대회를 개최했다.(사진=목포농협)

박정수 목포농협 조합장은 지난 3월 8일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에서 당선돼 3선에 연임하게 됐다. 이에 목포농협은 건전경영을 위한 비용 절감 차원에서 조합장 취임식을 따로 개최하지 않았다.

22일 목포농협은 조합장 취임식을 하지않고, 목포농협 본점 대회의실에서‘3행(行) 3무(無)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로 취임식을 갈음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박정수 목포농협 조합장을 비롯 임직원, 내부 조직장 등 70여명이 참석해 임직원이 실천해야 할 3가지 항목과 근절해야 할 3가지 항목을 담은‘3행 3무 실천운동’서약서를 작성했다.

‘3행(行) 3무(無) 실천운동’은 실천해야 할 청렴, 소통, 배려의 3행(行)과 근절해야 할 사고, 갑질, 성희롱의 3무(無)로써 임직원이 앞으로 지켜나갈 행동강령으로 목포농협 윤리경영 실천을 위한 운동이다.

박정수 목포농협 조합장은“ 전 임직원이 정본청원(正本靑源)을 기본 마음가짐으로 청렴농협 구현을 위해 앞장서겠으며, 3행 3무 실천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어 “목포농협의 정도경영과 윤리경영 실천 및 목포농협의 100년 발전을 위한 경영 철학으로 삼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