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평택시는 21일 2023년 평택시 혁신동호회 ‘소행성 4기’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평택시는 21일 2023년 평택시 혁신동호회 ‘소행성 4기’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사진=평택시)
평택시는 21일 2023년 평택시 혁신동호회 ‘소행성 4기’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사진=평택시)

직위와 직급에 상관없이 평택시청 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구성된 소행성 4기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행정혁신 과제를 수행해 조직의 혁신문화 조성은 물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는 53명의 직원이 13개 팀을 구성하였으며 ▶행정 ▶복지 ▶교통 ▶청년 등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선정, 앞으로 6개월 동안 학습·토론·연구·벤치마킹 등을 통해 창의적인 과제 수행을 하게 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회원들의 혁신역량 강화를 위한 행정안전부 혁신강사단 소속 충주시청 김선태 주무관의 ‘저예산 고효율 SNS 홍보 성공 전략 및 충주시 우수사례로 본 적극행정과 정부혁신’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팀별 과제 및 구성원 소개, 혁신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정장선 시장은 “다양한 시민의 요구와 변화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공직자들의 혁신적인 사고가 필수적”이라며 “특히, 평택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젊은 공직자들이 혁신적인 제안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