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각계각층 저명인사 초청해 올바른 인생관 확립 도움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순천향대학교는 23학년도 1학기 정규 교양강좌 ‘피닉스 열린강좌’에 한문철 변호사, 김물길 화가 등 저명한 인사를 초청했다.

한문철 변호사 특강 모습(사진=순천향대학교).
한문철 변호사 특강 모습(사진=순천향대학교).

23일 순천향대학교에 따르면 피닉스 열린강좌는 15주 동안 매주 목요일에 사회 각계각층 저명인사를 초청해 올바른 인생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특히 재학생이 흥미를 가질만한 주제로 구성된 다양한 특강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동기와 흥미를 유발해 눈길을 끈다.

이번 학기 피닉스 열린강좌에 초청된 연사는 △한문철 변호사(낮에는 어린이 조심, 밤에는 취객 조심), △김물길 화가, 여행작가(나를 찾아가는 여행) △박상흠 순천향대 천안병원장(건강과 성공의 열쇠, 감정) △남형도 머니투데이 기자(아무것도 안 하고 1등 한 이야기) 등 총 13명이다.

이번 16일 강좌에선 교통사고 및 손해배상 전문 법적 문제 해결의 최고 권위자이자 유튜브 168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한문철 변호사가 ‘낮에는 어린이 조심, 밤에는 취객 조심’을 주제로 특강에 나섰다. 

한문철 변호사는 △시민들이 잘 모르는 우회전 주의사항 △교통사고 대처법 △교통사고 사례별 과실비율 판단하기 △쉽게 보는 교통법 △유튜브를 시작하게 된 계기 등 다양한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피닉스 열린강좌는 지난 2년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메타버스 방식을 접목해 강좌를 이어나갔으며, 올해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돼 다양한 주제를 버무린 교양 강좌로 인기가 높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