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조은정 기자=KCC(대표 정몽진)는 서울 JW호텔에서 '프로슈머(prosumer, 생산에 참여하는 소비자)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KCC 프로슈머 1기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KCC)
KCC 프로슈머 1기 발대식 기념사진 (사진=KCC)

총 15명의 프로슈머들은 평균 30~50세 사이의 주부, 직장인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KCC의 하이엔드 창호 브랜드 '클렌체'(Klenze), 수성페인트 '숲으로'를 비롯한 여러 제품을 체험하고 SNS 홍보에 참여, 제품 개발에 의견을 제안할 예정이다. 건축자재‧인테리어 디자인 관련 교육 및 강좌, 제품 전시장·공장 방문 기회도 제공된다.

KCC 관계자는 "KCC가 처음 시도하는 프로슈머 마케팅은 B2B(회사 대 회사 거래) 시장에서도 커져가는 소비자의 목소리를 보다 적극적으로 담아내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강화의 일환이다. 1기 프로슈머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제품에 반영하고, 브랜드 인지 확대는 물론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계기로 삼아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