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직급과 직렬의 대구시 공무원 25명으로 구성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시는 미래 50년을 향한 핵심 정책의 거침없는 추진과 더불어 자유롭고 활력 넘치는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자율적 직원 혁신모임인 영 솔루션을 확대 재구성하고, 23일 동인청사에서 발대식과 첫 정기모임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23일 대구시청 동인청사에서 2023년 '대구시 영 솔루션' 발대식 및 1분기 회의를 갖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시)
23일 대구시청 동인청사에서 2023년 '대구시 영 솔루션' 발대식 및 1분기 회의를 갖고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대구시)

혁신 어벤져스 성격을 갖는 영 솔루션은 행정, 시설, 복지, 간호, 소방 등 다양한 직렬로 새롭게 구성돼갑질, 권위주의적 조직문화 타파, 불필요한 관행 개선 등 대구시 조직문화 혁신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25명 회원 전원 참석으로 시작된 발대식에 이어 올해 첫 회의에서는 영 솔루션의 역할, 운영 방향 등을 설명하고, 개인 별칭 사용으로 밝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공직문화 전반에 대한 솔직한 의견을 나눴다.

또한 분기별 정기회의 외에 조직문화 혁신 캠페인, 주요 간부와의 대화시간 등 소통과 혁신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적극적인 참여와 활동을 다짐했다.

영 솔루션의 주요 성과로 문서작성, 회계시스템 사용법 등 신규공무원이 알아야 될 기본정보를 담은 알짜 매뉴얼을 제작해 빠르게 공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했고, 수평적 조직문화개선 의지를 담은 혁신 슬로건 '당연한 건 당연하게, 당당대구'를 직원 공모로 선정하고, 홍보 캠페인을 통해 일상이 즐거운 직장 분위기를 이끌어냈다.

황순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MZ세대 공무원들의 창의적인 사고가 조직 내에 활력을 불어넣기를 희망하고, 파워풀 영솔루션의 혁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공직사회의 신뢰를 바탕으로 대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