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Wee)센터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 집단상담 및 교육 시작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는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위(Wee)센터가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을 진행한다.(사진=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 위(Wee)센터가 3월부터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을 진행한다.(사진=대전시교육청)

위(Wee)센터 찾아가는 학교상담 ‘Re-Born’은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교에 방문해 맞춤식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예방하며 학생 보호 기능 및 학교 적응력을 향상하는 것이 목적이다.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는 집단교육, 집단상담, 심리검사가 있다.

집단교육은 생명존중의식 함양과 자살예방을 돕는 생명존중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집단 교육은 학급 단위 수업을 통해 자기 이해 및 사회적응력을 향상하고 긍정적인 가치관 형성의 기회를 제공한다. 

집단상담은 8명 내외 소그룹으로 진행한다. 주제는 자아존중감, 자기수용, 의사소통능력 향상으로 위(Wee)센터 직원들이 직접 개발한 ‘그림책을 활용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진행한다.

심리검사는 성격유형검사(MBTI), 성격강점검사(CST-A), 자기조절학습검사(SLT)가 있어 학생의 필요에 따라 검사를 선정, 신청할 수 있다. 

3월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서로 존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나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게 되었다“, ”어디가서 할 수 없는 속마음을 풀어놓을 수 있어서 마음이 편해졌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Re-Born’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과 타인에 대한 이해, 존중을 통해 행복하고 평화로운 학교생활을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