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직원의 전문성 향상, 특화 운영하는 문헌정보실 운영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고덕희)은 관내 교직원의 교육연구와 과학교육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관련 분야 전문 희망도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2학기용 초등학교 서·논술형 평가도구를 연구·개발해 보급했다.(사진=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관내 교직원의 교육연구와 과학교육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14일까지 관련 분야 전문 희망도서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사진=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문헌정보실은 교육연구 및 과학교육 분야에 특화된 자료실로서 지난 1985년 이후 관내 연구(시범)학교 운영보고서,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주최 각종 연구대회 보고서, 각급학교 교과서 및 지도서, 관련 단체 간행물, 교육연구 및 과학교육 관련 전공 도서 등 총 4만 3789권을 소장하고 있으며, 국립중앙도서관과 국회도서관 원문 DB, 정책정보포털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

문헌정보실의 각종 소장 자료는 관내 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무 및 교육활동 지원을 위해 자료의 형태에 따라 열람, 복사 및 대출을 실시하고 있으며, 1인 3권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소장 도서 목록은 대전교육과학연구원 홈페이지(교육연구/문헌정보실/자료검색)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관내 학교에 제공된 자료에서도 검색이 가능하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고덕희 원장은 “교육연구와 과학교육 분야에 특화된 전문적인 문헌정보실 운영을 통해 교직원의 전문성 향상을 지원해 대전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