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문화예술회관 아트갤러리서 지역작가 5명 작품 전시

[경남=뉴스프리존]김태진 기자= 하동군은 기획전 ‘한다사에서 하동까지’가 오는 28일부터 4월16일까지 문화예술회관 아트갤러리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하동군은 기획전 ‘한다사에서 하동까지’ 포스터.(사진=하동군)
하동군은 기획전 ‘한다사에서 하동까지’ 포스터.(사진=하동군)

‘한다사에서 하동까지’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3년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에 선정돼, 하동문화예술회관이 기획한 전시회다.

이번 기획전은 과거(한다사∙신라시대 하동 지명)에서 현재(하동)까지의 시간을 예술적 결과물로 대신해 아카이빙하는 프로젝트로 강효선, 박길안, 박현효, 손지아, 하의수 등 지역작가 5명이 하동의 생태자원을 평면 회화, 설치, 판화, 오브제, 조각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으로 표현해 선보인다.

전시 연계 프로그램으로 어린이 관람객이 간단히 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상설 부대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해 ‘하동’이란 지역에 대한 문화감수성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벚꽃 시즌을 맞아 하동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토∙일요일 오전 11시, 오후 1시∙3시 세 차례씩 전시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한다사에서 하동까지’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나 하동아트갤러리 블로그,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