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수강 기자= 경남 고성군이 지역 내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을 24시간 전면 확대해 민원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성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고성군청 전경./뉴스프리존DB

현재 지역 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7개소, ▶고성군청 ▶고성읍사무소 ▶하이면사무소 ▶영오면사무소 ▶회화면사무소 ▶동해면사무소 ▶거류면사무소 등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시간 전면 확대는 민원서비스 이용환경을 개선해 공공기관의 운영시간과 상관없이 점심시간이나, 휴일에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됐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신분증 없이 지문 확인만으로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자동차등록원부, 납세증명서, 건강∙고용∙산재∙국민연금가입증명 등 총 119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민원실을 방문해 발급받는 것보다 최대 50%까지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발급 가능한 민원 등 이용에 관한 사항은 고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무인민원발급기 24시간 확대 운영으로 시간의 제약 없이 민원인이 원하는 시간에 민원업무를 볼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부24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각종 민원발급(주민등록 등초본, 건축물대장 등)과 신청(전입신고, 통신판매업신고 등)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