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운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와 아트테라피로 힐링 체험

[전남=뉴스프리존]조용호 기자= 강진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서현미)에서 심리적 스트레스와 우울감을 호소하는 중년세대를 위해 지난 22일,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했다. (사진=강진군)
‘4060 중년 감성 힐링 프로그램’에 많은 군민들이 참여했다. (사진=강진군)

프로그램은 4060세대는 신체적 심리적으로 많은 변화와 갈등, 그리고 사회적 역할 상실에서 오는 위기감을 겪는 불안정한 시기로 마음건강을 챙김으로서 정서적 안정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전 홍보를 통해 4060세대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우울 및 불안, 스트레스에 대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강의 ▲아트테라피를 통한 힐링체험(자화상 그리기 등) ▲옴니핏(뇌파, 맥파) 검사 및 결과 상담 ▲ 우울증 선별검사 및 상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심리적 문제를 극복하고 스트레스 해소 및 대처법 등 정신건강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강진군 보건소는 지난 해에도 코로나로 힘든 지역민에게 마음 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서현미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의 몸과 마음의 건강을 챙기고, 치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정신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