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국제약품은 24일 오전 9시, 경기도 성남 국제약품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65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재만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Innovative Leadership'(혁신적 리더십)이라는 경영방침으로 어려움과 위기를 강한 리더십과 경쟁력 있는 조직으로 극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 결과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1266억 원, 영업이익 53억 원, 당기순이익 35억 원으로 전년대비 매출액은 68억 원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도 69억 원 증가하여 흑자로 전환됐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또 "올해는 매출과 이익 증대를 위한 경영방침 키워드로 'Focus on the key sector'(핵심 부문에 집중하라)로 선정했다"면서 "최고의 핵심사업 영역들만 모아 투자하고 집중하여 성장시키고 기타손실사업들을 과감히 정리하고 회사의 강점을 살려 이익 증대를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강조했다.

국제약품 제65기 정기 주주총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국제약품)
국제약품 제65기 정기 주주총회가 열리고 있다. (사진=국제약품)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제65기 재무제표 및 연결 재무제표 승인의 건 ▲사내이사 안석환 이사 재선임의 건 ▲이사 보수 한도액 승인의 건 등의 의안이 상정됐으며 모두 원안대로 가결됐다.

안석환 이사는 기획재정실장을 거쳐 현재 관리본부장을 맡고 있다.

한편 국제약품은 앞서 주주들의 가치향상을 위해 지난 2월 28일 보통주 1주 당 0.05주를 신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한 바 있다. 신주 상장 예정일은 오는 4월 17일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