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성우 기자=현대캐피탈은 NICE신용평가가 24일 오후, 현대캐피탈의 선순위 무보증사채 신용등급을 AA에서 AA+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올해 1~2월 국내 3대 신용평가사와 무디스(Moody’s)가 현대캐피탈의 신용등급 전망을 잇따라 올린 데 이어, 처음으로 신용등급까지 상향 조정한 것이라고 사측은 설명했다.

NICE신용평가는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그룹의 캡티브(Captive, 전속) 금융사로서, 그룹 내 높은 전략적 중요성을 확보하고 있다"며 "현대자동차그룹의 대외 신인도와 사업안정성이 제고되는 상황 속에서 현대캐피탈과 현대자동차그룹의 일체성이 더욱 강화되고 있다"고 등급 상향의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현대캐피탈에 대해 안정적인 자동차금융 수익에 기반한 우수한 이익창출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수적인 위험관리를 토대로 한 자산건전성 및 재무적 유동성이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현대캐피탈은 현대자동차(59.7%)와 기아(40.1%)의 보유 지분율이 99.8%에 달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전속 금융사로 국내·외에서 현대차, 기아의 판매 증진을 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ICE신용평가는 "이번 현대캐피탈의 신용등급 상향은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 회사인 기아의 장기신용등급이 상향된 데 따른 영향이 반영됐다"고 밝히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