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상현)은 직장내 세대갈등 극복과 조직문화개선을 위해 청년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24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첫 정기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청년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첫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청년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24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첫 정기회의를 갖고 있다.(사진=경산시)

청년위원회는 지난해 12월 규약 개정을 통해 노동조합에 대한 2030 청년 조합원들의 생각을 담고 활기찬 공직문화를 유지하기 위해 구성된 조직으로 위원장 포함 10명의 청년위원들이 2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3년 청년위원회 활동방향.추진계획을 논의했으며, 경산시공무원 상조회 운영 문제점 등 개선이 필요한 제도들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앞으로 청년위원회는 분기별 정기회의 및 수시회의를 개최해 노동조합 및 집행부와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청년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24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첫 정기회의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이 청년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24일 경산시청 소회의실에서 첫 정기회의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경산시)

청년위원회는 ▲청년 조합원 발전 및 복지증진 ▲세대갈등 해소를 위한 소통 프로그램 운영 ▲지역 사회를 위한 청년 조합원 역할 ▲기타 청년 조합원 사업과 정책 발굴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박상현 경산시공무원노동조합 청년위원회 위원장은 "공무원노조와 경산시의 미래가 청년들의 관심과 참여에 달려있다는 것을 잘 알기에 어깨가 무겁지만, 빠르게 변화하는 2030세대의 정서와 감각에 맞는 사업추진, 제도개선, 조합원 복지증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