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대웅그룹 협력사인 재활운동 전문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대표 서정원)는 운동지도자를 위한 전문 교육기관인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는 근골격계 증상별로 전문의, 물리치료사, 운동지도자의 개선 방법이 각기 다르다는 점에서 착안, 각 분야의 전문성을 통합한 지식을 더 많은 운동지도자에게 알리고 전문가를 육성하고자 설립됐다.

각 전문가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통합해 ▲전문적 의료 지식 ▲해부학적 지식 ▲근골격계 운동지도 지식까지 모두 갖춘 '전문 역량을 갖춘 운동지도자'를 양성해서 전문의와 운동지도자가 협력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론칭과 함께 'Advanced 커리큘럼'도 공개했다. Advanced 커리큘럼은 검증된 지식을 통해 재활 트레이닝에 입문하고 싶은 사람과 헬스 트레이너, 요가, 필라테스 강사 등 운동지도자로서의 역량 강화 희망자를 위한 필수 지식과 실전 노하우를 담은 교육 과정으로 5가지 모듈로 구성됐다.

카데바를 활용한 해부학 교육자료를 가장 큰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카데바는 주로 의대생이나 의료 사업 종사자들을 위한 인체 해부 학습방법인데, 이를 운동지도자용으로 도입하여 실제 인체 해부 자료를 통해 동작에 따른 인체의 작용을 직접 확인하고, 운동을 지도할 때 동작의 원리를 정확하게 알고 지도할 수 있다.

이밖에 운동지도자 교육과정의 가장 중요한 실전 활용성을 중점으로 삼아 반복을 통해 지식과 노하우를 체득시켜 실전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을 강조했다. 해부학부터 맞춤형 운동 지도에 필요한 평가법과 이를 활용한 근골격계 부위별 운동 지도법을 꾸준한 반복을 통해 수강생이 다시 실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는 것이다.

과정 수료 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질문게시판을 운영하여 수강생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배운 내용을 복습할 수 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가 운영 중이다. (사진=대웅)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가 운영 중이다. (사진=대웅)

우수 수강생에게는 힐리언스 코어운동센터 인턴 및 취업 연계 혜택과 교육비 전액을 환급하는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며, 수료생에게는 전문의 및 해부학자의 서명이 담긴 실물 수료증을 제공한다.

ADVANCED 커리큘럼의 특전으로는 강의를 등록한 선착순 10명에게는 6월 24일, 가톨릭 대학교에서 진행하는 카데바를 활용한 인체 해부 현장 교육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ADVANCED 커리큘럼은 4월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된다. 정원은 20명이고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공식 인스타그램으로 문의할 수 있다.

힐리언스 랩 아카데미 서정원 센터장은 "각 분야의 전문성을 체득한 운동지도자 양성을 통해 의료와 운동이 협력할 수 있는 근골격계 관리 체계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대한민국 건강 발전에 이바지하는 것이 목표"라며, "ADVANCED 커리큘럼은 학교로 따지면 전공 필수 과정과 같다. 필수 과정을 통해 전반적인 지식을 탄탄히 다진 운동지도자들을 대상으로 세부 심화 Specialty 과정까지 론칭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