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엑스포 마스코트 ‘준이∙금이’, 전국 3500여명 참가자에 인기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26일 진주시 신안∙평거 남강둔치에서 개최된 ‘2023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서 엑스포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산청군이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경남관광박람회’에서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산청군)
산청군이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경남관광박람회’에서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사진=산청군)

경남일보 주최∙주관, 진주시, 경남도, 경남도교육청 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조성하고, 마라톤을 통한 동호인 간의 일체감과 체력 향상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행사다.

이날 행사장에는 산청엑스포 공식 마스코트 ‘준이’와 ‘금이’ 인형탈이 행사장을 누비며, 홍보전을 펼치며 인기를 한 몸에 받았다.

산청엑스포  마스코트 ‘준이’는 동의보감의 저자 ‘허준’의 준이와 ‘장금이’의 ‘금이’를 캐릭터화 했는데 귀여운 이미지로 참가자들이 엑스포 피켓을 든 ‘준이∙금이’와 기념 사진을 찍으며, 산청엑스포를 성공 개최를 응원했다.

조직위는 산청엑스포 공식 마스코트인 준이(허준), 금이(대장금) 인형탈과 함께 엑스포 어깨띠를 두르고, 홍보 전단지를 나눠주며, 본격적인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조직위는 현장 홍보 활동과 병행해 유튜브와 네이버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공식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온라인 홍보 활동도 집중하고 있다.

특히 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인 ‘산청테레비’는 항노화 댄스 영상, 엑스포 소식, 동의보감촌 여행 등 다양한 홍보 영상이 인기몰이 중이다.

‘2023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서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마스코트 ‘준이∙금이’ 홍보 모습.(사진=산청군)
‘2023진주남강마라톤대회’에서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마스코트 ‘준이∙금이’ 홍보 모습.(사진=산청군)

공동위원장 이승화 산청군수는 “170여일 앞으로 다가온 엑스포를 전국적으로 널리 알리기 위해 온∙오프라인 홍보 등 전방위적 홍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산청엑스포를 찾는 관람객에게 엑스포의 핵심 키워드인 ‘힐링’을 선물하기 위해 전시, 이벤트, 학술행사 등 다양한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9월15일부터 10월19일까지 35일간 개최되는 ‘2023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는 가족나들이 코스로 안성맞춤인 동의보감촌에서 ▲항노화 기체조 ▲한류 퍼포먼스 ▲청특화 마당극 ▲기산국악당 공연 ▲버스킹 공연 ▲동의보감 키즈 체험존 ▲힐링 밸런스 체험존 ▲기충만 소원지 체험존 ▲혜민서 무료 체험존 ▲산림치유 프로그램존 ▲동의보감 미로체험존 등 항노화 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을 준비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