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산청 高 기숙사 학폭 사건...경찰 가해 학생 10명 조사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신입생 말투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후배를 집단 폭행한 사건, 일명  '산청 고교생 기숙사 학교폭력''과 관련해 경찰이 본격적인 수사에 착수했다.

지난 23일 산청경찰서는 이날부터 가해 학생 10명을 불러 조사를 진행 하고 있다. 경찰은 확보한 자료와 가해자 진술 등을 토대로 입건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적용 혐의는 특수상해 등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산청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 (사진-허정태 기자)
산청교육청 학교교육지원센터./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경남도교육청과 산청교육지원청 등은 해당 학교를 상대로 전수 조사에 나섰다. 이들 기관은 학폭 대물림, 둔기 폭행, 추가 피해 사례 등을 확인할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뒤늦게 학폭 피해 학생 보호 제도 개선을 위한 피해 학생 행정소송 참여 기회 보장 등 다양한 방안을 발표했다.

산청 한 고교 기숙사에서는 지난 13일 오후 2·3학년 학생 10명이 이 학교 1학년 A(16)군을 '말투가 건방지다'는 이유로 구타했다. 폭행은 90분가량 이어졌으며 A군은 가슴, 배, 허벅지 등을 맞아 전치 3주 진단을 받고 통원 치료 중이다. 피멍이 들어있는 A군의 상처를 본 A군 부모가 학교 등에 신고하면서 집단 폭행 사실이 알려져 심각한 논란에 빠져있다.

산청교육지원청은 전날 주먹으로 구타했다고 했으나 폭력에는 둔기가 사용된 정황도 포착했다. A군 가족은 "가해 학생 중 3명은 둔기를 이용해 아들을 때렸다"며 "가해 학생들이 아이를 때리면서 '우리도 1학년 때 선배에게 이렇게 맞았다'고 말하는 등 폭력 대물림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