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까지 공모전 진행, 5월 최종 선정…최우수 100만 원

[충남=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예산군은 오는 4월 21일까지 군민을 대상으로 ‘인구증가시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예산군청 전경.(사진=예산군청)
예산군청 전경.(사진=예산군청)

이번 공모전은 군정 발전에 관심있는 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인구정책과 관련한 모든 정책 제안을 접수한다.

참가 희망자는 군청 홈페이지 내 고시·공고란에서 제안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 및 제출하면 되며, 접수는 신청기간 내 군청 총무과 인구정책대응팀에 방문하거나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심사과정을 거쳐 5월 최종 선정될 예정이며, 선정된 대상자에게는 최우수 1명 100만원, 우수 2명 50만원, 장려 5명 20만원 등 시상금이 지급된다.

한편 군은 최근 인구가 지속 증가하는 가운데 살고 싶은 예산군 만들기를 위해 솔선수범 인구 늘리기 실무추진단을 구성했다.

지난해 10월 인구감소 대응을 위해 민·관협력으로 ‘인구감소대응위원회’와 ‘인구늘리기추진단’을 구성해 구성 및 운영 중인 군은 공무원으로만 구성된 ‘인구늘리기 실무추진단’을 추가로 구성하고 ‘인구정책 기본계획’ 추진 강화 및 신규사업도 발굴해 인구 늘리기에 솔선수범하는 공직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 여러분께서 제안한 인구증가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해 맞춤형 인구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인구늘리기 실무추진단 운영을 통해 공무원이 솔선수범하는 인구 늘리기 분위기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