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 의장 “여성 권익·양성평등 실현” 강조

[전남=뉴스프리존]조용호 기자=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은 27일 목포 신안비치호텔 비발디홀에서 열린 전라남도 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에 참석했다.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이  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에서 기념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도의회)
전라남도의회 서동욱 의장이 여성단체협의회장 이‧취임식에서 기념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도의회)

 

이날 행사에는 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소병철 국회의원, 전라남도 여성단체협의회 역대 회장과 지역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8대 윤미숙 회장의 이임식과 제29대 최두례 회장의 취임식이 진행됐다.

서동욱 의장은 축사를 통해 “과거와 달리 이제는 여성이 중심이 되고 리더가 되는 시대가 됐다”며 “여성의 사회 참여가 증가하고 그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남도에도 가정뿐 아니라 지역 곳곳에서 여성단체협의회의 손길이 미치지 않은 곳이 없다”며 “각종 자원봉사와 캠페인 등 행복한 전남을 만들기 위해 헌신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 의장은 “앞으로도 섬세하고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전남의 발전을 이끄는 중심축이 되어주길 기대한다”며 “전남도의회에서도 여성의 권익이 향상되고 일상 속 양성평등이 실현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