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2월 우호협정 체결 후, 페르가나주지사 인천 방문

[인천=뉴스프리존] 홍성규 기자= 인천광역시는 유정복 시장이 27일 인천시청을 방문한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보자로브 하이룰로(Bozarov Khayrullo) 주지사 등 대표단을 접견하고, 양 도시 간 우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페르가나주지사 인천 방문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보자로브 하이룰로(Bozarov Khayrullo) 주지사를 접견하고 있는 유정복 인천시장(사진제공=인천시청)

이번 방문은 지난해 12월 이행숙 시 문화복지정무부시장이 직접 페르가나주를 방문해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한 이후, 양 도시 간 실질적 교류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다.

페르가나주는 우즈베키스탄의 주요 3대 도시로 420만 인구와 풍부한 자원을 가진 지역으로 정유, 비료, 화학 섬유 산업이 발전했으며, 코칸드(Kokand) 자유경제특구를 운영하는 등 외국인 투자 및 해외첨단기술을 유치 하는 등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다.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보자로브 하이룰로(Bozarov Khayrullo) 주지사
우즈베키스탄 페르가나주 보자로브 하이룰로(Bozarov Khayrullo) 주지사 일행을 접견하고 있는 유정복 인천시장.(사짅베공=인천시청)

보자로브 하이룰로 주지사는 “인천시와 우호도시 결연 체결 이후 첫 방문하였는데 환영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페르가나주와 인천시는 양 국가의 경제자유구역이 소재하는 핵심 도시로서 경제자유구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면 양 도시가 상생발전 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에 유정복 시장은 “보자로브 하이룰로(Bozarov Khayrullo) 주지사님의 방문을 계기로 두 도시가 경제, 문화, 관광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를 통해 중요한 파트너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