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로해결, 채용지원, 지원시책 설명 등 기업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 위주의 종합비즈니스 행사로 추진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가 다음달 18일부터 19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2023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포스터.(사진=대구시)
'2023 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 포스터.(사진=대구시)

27일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 박람회는 대.중견기업, 국내외 바이어를 비롯한 수요기업 230개사와 지역 중소기업 등 참여기업 350개사 등 총 580개사 규모로 대폭 늘어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엑스코 서관 3층 전체를 행사장으로 이용해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 ▲수출상담회 ▲애로·규제 해결 ▲채용상담회 ▲지원시책 종합설명회의 5개 핵심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행사 이름 그대로 원스톱으로 기업들에게 제공한다.

'대·중소기업 구매상담회'는 전국의 대·중견기업, 공공기관과 우수한 제품·기술을 보유한 지역 중소기업 간 1:1 구매상담을 통해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수출상담회'는 기존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함께 국내 전문무역상사가 참가하는 '전문무역상사 수출상담회'를 신설 운영해 직간접 수출 기회의 폭을 넓힐 계획이다.

기간중 관계기관 합동으로 기업애로 상담부스를 운영하고, 최근 기업입주가 집중되고 있는 대구국가산단 등의 입주기업 애로 및 규제사항을 청취하고 범기관 차원에서 해결하는 합동간담회를 마련한다.

또한 기업의 인력난 해소를 위해 유튜브 라이브 방송으로 지역 유망기업과 구직자를 연결하는 '채용오픈스튜디오'와 대면으로 채용상담과 면접을 하는 '채용상담회' 등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지원시책 종합설명회'는 방대한 기업지원 시책들 중 기업에 꼭 필요한 기관별 핵심사업과 정보를 한자리에서 종합적으로 안내한다.

기업 간 사전매칭을 위해 '구매상담회'와 '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지역 중소기업들을 다음달 초까지 온라인을 통해 모집하고 있다.

'2023 대구원스톱기업지원박람회'의 자세한 사항 및 각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