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 경주시가 지역 대표 식물원 ‘동궁원’ 내 새로운 정원을 조성한다.

경주 동궁원 계절정원 조감도.(사진=경주시)
경주 동궁원 계절정원 조감도.(사진=경주시)

27일 경주시에 따르면 동궁원의 특색 있는 이벤트 정원을 조성하기 위해 사업비 3억5000만원을 들여 계절정원을 신규 조성한다. 오는 7월 완공을 목표로 다음달부터 공사 착공 등 본격적인 사업에 나선다.

이 사업은 동궁원 내 유휴 부지를 활용해 사계절 볼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면적 1200㎡ 대상지에 계절별 이벤트 식물(화목류, 초화류 및 사초류) 식재, 경주 동궁원만의 특색있는 이벤트, 포토존 조성 및 관람로 설치 등이다

시는 본격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1월부터 기본계획 수립 및 선진지 견학을 진행하고, 지난달부터 이번달까지 실시설계용역 시행과 전문가 자문 절차를 밟아 왔다. 

한편, 동궁원은 우리나라 최초 동·식물원으로 알려진 신라 시대 동궁과 월지를 현대적으로 재현한 관광체험시설이다. 식물원, 농업연구체험시설, 버드파크(새공원) 등을 갖추고 있다. 삼국사기에는 문무왕 14년 동궁(왕궁의 별궁)과 월지에 화초와 진귀한 새, 짐승을 길렀다는 기록이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