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LTE(재난안전통신망)활용...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 구축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가 오는 4월3일까지의 진해군항제 기간 관람객 증가와 일시 몰림현상 등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24시간 ‘창원시 특별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창원특례시가 진해군항제 기간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24시간 ‘창원시 특별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창원특례시가 진해군항제 기간 만일의 사태를 대비해 24시간 ‘창원시 특별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사진=창원시)

시는 군항제 기간 다중밀집 장소인 여좌천, 중원로터리, 경화역 등을 집중 모니터링하며, 특히 야간시간(오후 6~11시)에는 50명이상 군집 시 자동알람을 설정해 집중 관제하고 있다.

또한 PS-LTE(재난안전통신망)을 활용해 재난안전상황실과 소방서, 경찰서, 보건소 등 유관기관 통신체계를 구축해 인파가 가장 많이 몰리는 여좌천, 진해루, 경화역 등 진해 전역 인파 밀집지역을 실시간 영상을 통해 재난안전상황실과 현장이 원활하게 소통이 될 수 있도록 특별재난안전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하종목 제1부시장은 “재난발생 시 신속·정확한 상황판단과 전파를 위해서는 현장과 상황실, 유관기관과의 원활한 통신이 매우 중요하다”며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긴밀한 지휘체계를 유지해, 군항제 축제기간동안 시민들이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재난 발생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고 대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