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4월 28일까지 경북도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

[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도는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대학생 학자금 대출(등록금, 생활비)의 이자지원 신청을 27일부터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대출받은 학자금의 2022년 하반기(7~12월) 발생한 이자 전액이 지원된다.

경북도청 전경.(사진=경북도)
경북도청 전경.(사진=경북도)

지원 대상은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1년 이상 경북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대구·경북 소재 대학 재·휴학생 및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한 졸업생으로, 한국장학재단에서 산정하는 가구소득 8구간 이하이거나 다자녀(3명 이상) 가구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신청․접수 기간은 27일 오전 9시부터 오는 4월 28일 오후 6시까지며, 경북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스마트폰 등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재학생․휴학생은 주민등록초본 ▲졸업생은 주민등록초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다자녀가구(3명 이상의 자녀)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하면 된다.

대출이자 지원 여부와 금액은 오는 6월말 확정해 대출계좌 상환처리 형태로 지원될 예정이며,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대출계좌별로 지원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북도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자지원 신청안내 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그 밖의 문의사항은 경북도 교육협력과나 행복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북도는 지난 2017년부터 한국장학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매년 이자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그동안 총 7205명의 학생들에게 이자를 지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