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기장군은 ‘제59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계 없이 비추는 문화의 빛,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책과 주민들을 잇는 전시, 공연, 만남, 참여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코로나19로부터 일상을 회복하는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도서관 주간 포스터(자료=기장도서관)
도서관 주간 포스터(자료=기장도서관)

먼저 정관도서관에서는 ▲성인 인문학 특강 ‘뮤지컬로 인문학하기’ ▲환경 지킴이 어린이 체험 특강 ‘날씨 우산 만들기’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북앤스토리 매직쇼 공연’ 등을 준비해 지역 주민들을 만난다.

기장도서관에서는 ▲안미란 동화작가와 함께하는 ‘더불어 행복한 어린이 문학’ 강연 ▲가족 인형극 ‘신기한 빨간 모자’ ▲어린이 체험 특강 ‘동화 속 아이스크림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또 유네스코 총회에서 제정한 ‘4월 23일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정관어린이도서관과 기장도서관에서 ‘알뜰 도서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도서 무료 나눔 행사는 오·훼손 도서와 출판연도가 오래된 도서 등 불용 결정된 폐기 도서 중 상태가 좋은 양질의 도서를 선별해 지역 주민들에게 무료로 기증하는 행사다.

기장군 관계자는 “도서관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에게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