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위(Wee)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지역사회 전문가로 구성된 학부모보듬위원회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오는 10월 4일부터 실시하는 학교담당 지원장학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26일 본청에서 '하반기 학교담당 지원장학 협의회'를 실시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 위(Wee)센터는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을 지원하고자 지역사회 전문가로 구성된 학부모보듬위원회를 운영한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교육청 제4기(2023년~2024년) 학부모보듬위원은 상담 및 사회복지에 조예가 깊은 학부모 4명과 법률전문가, 경찰, 사회복지사 각 3명이 위촉돼 활동한다.

가정 내 돌봄 부재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법률적·사회복지 지원 등 통합사례관리가 필요한 학생,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상담 및 1:1 멘토링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위기 학생의 상황에 따라 맞춤형 지원이 가능하다.

학부모보듬위원은 “학부모보듬위원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필요한 부분을 채워주고 적응할 수 있도록 보탬이 되고자 노력하겠다”며 활동 의지를 전했다.

대전시교육청 양수조 미래생활교육과장은 “돌봄의 부재에 놓인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 향상을 도모하고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위원분들의 진취적인 활동해주길 바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