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중구, 대덕구 초·중학교 마을교육 담당교사, '배움의 장을 넓히다'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고유빈)은 동구, 중구, 대덕구 초·중학교 마을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3월 28일 오는 30일까지 3일간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동구, 중구, 대덕구 초·중학교 마을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3월 28일 오는 30일까지 3일간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이 동구, 중구, 대덕구 초·중학교 마을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3월 28일 오는 30일까지 3일간 혁신교육지구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사진=대전동부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사업은 대전시교육청, 교육지원청, 그리고 5개 구청이 업무협약을 맺고, 교육청과 교육지원청은 관련 예산 지원과 교육과정 연계 방안을 지원하고, 구청은 관내 마을활동가나 단체, 주민자치회 등과 손을 잡고 각 구에 필요한 교육사업을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사업 설명회에서는 혁신교육지구(동구, 중구, 대덕구)별 담당자가 학교연계 마을교육 사업에 대해 기획 의도, 운영 시기, 참여 방법 등을 직접 소개한다. 또한 마을교육프로그램이 학교 현장의 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하게 개선될 수 있도록 담당교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동부마을교육센터는 마을교육과 혁신교육지구 사업에 대한 마을교육 및 교육과정운영 담당자의 이해를 높여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한다. 또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마을연계 체험프로그램 운영 지원으로 학생들의 삶과 연결된 배움의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고유빈 교육장은 “학교와 마을이 동고동락하며 함께 아이를 키울 수 있도록 마을교육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