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문락)는 지역 우수 창업기업의 창업성공률 제고와 안정적인 창업투자 환경조성을 위한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 후보기업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사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경.(사진=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경북 TIPS(기술창업) 지원프로그램'은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술 중심의 창업기업을 선발하고, TIPS 운영사와 매칭 및 전문 컨설팅을 통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TIPS 사업에 최종 선발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경북센터는 TIPS 연계 기술기반 육성을 확대하기 위해 전문 TIPS 운영사 ▲포항공과대학교기술지주㈜ ▲㈜대경지역대학공동기술지주 ▲와이앤아처㈜ ▲인포뱅크㈜ ▲고려대학교기술지주㈜ 5개사를 선정했다.

TIPS 지원프로그램 후보기업 선발 규모는 총 10개사이다.

7년 미만 창업기업으로 경북 소재 또는 경북 내 본사·지점·연구소 이전 또는 설립 예정인 기업이 해당된다.

최종 선발된 후보기업은 TIPS 운영사와의 매칭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 및 비즈니스모델 구체화 등의 사업화 역량강화, 시제품개발 및 고도화, 지식재산권 및 인증, 마케팅 등에 활용할 수 있는 바우처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모집공고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14일 오후 6시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첫 시도된 이 사업을 통해 총 6개사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TIPS 사업에 선정돼 총 30억원의 투자 유치 성과를 달성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