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하만우 기자= 경남 함안군이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경남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 최우수상(경남도지사상)을 수상했다.

2023 경남관광박람회에서 운영한 함안군 홍보 부스 모습.(사진=함안군)
2023 경남관광박람회에서 운영한 함안군 홍보 부스 모습.(사진=함안군)

이번 박람회에서 함안군은 생태∙레저∙역사 등 복합적이고 다양한 즐거움이 넘치는 함안을 홍보하기 위한 기획으로 영화관, 오락실 등이 모여 있는 ‘멀티플렉스(Multiplex)’를 모티브로 한 이색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박람회 기간 동안 5000여명의 관람객이 부스를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 부분에서는 야간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모사업 도전, 적극적인 마케팅 홍보 등 지자체 관광활성화를 위한 그간의 노력을 인정받았다.

함안군 관계자는 “대부분의 홍보가 온라인을 통해 이뤄지는 요즘, 현장에서 방문객들께 함안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릴 수 있는 기회라 해마다 매우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꽃놀이 계절이 다가온 만큼 함안에서 봄나들이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남관광상품개발 어워즈’는 18개 시∙군 관광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박람회 참여준비와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지자체 관광활성화를 위한 활동과 성과, 아이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인터뷰 결과를 종합적으로 심사하는 지자체 경진대회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