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김회경 기자= 사천시는 유관기관 안보태세 확립과 협력체계 강화를 위해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박동식 시장 주재로 ‘2023년 1분기 사천시통합방위협의회와 기관단체장 통합 월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28일 박동식 사천시장 주재로 열린 ‘2023년 1분기 사천시통합방위협의회와 기관단체장 통합 월례회’ 모습.(사진=사천시)
28일 박동식 사천시장 주재로 열린 ‘2023년 1분기 사천시통합방위협의회와 기관단체장 통합 월례회’ 모습.(사진=사천시)

이번 회의는 통합방위 위원과 기관장 소개, 국정원 경남지부의 북한 대남 위협 전망보고, 육군 제8962부대 1대대의 사이버테러∙북핵 미사일 위협대비 주민보호 대책 보고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또한 기관별 홍보사항 안내, 기관 간 통합방위태세 협력 토의, 우주항공청 설립을 위한 특별법 조기 제정 촉구 세리머니 등 다양한 현안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북한의 계속되는 미사일 도발과 핵무기, 드론을 이용한 대량 살상무기 위협 사이버 공격 등 날로 고도화 되어가는 테러위협과 엄중한 안보 상황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토론을 가졌다.

박동식 시장은 “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비상대비 태세를 더욱 굳건히 하고 안보 정세를 정확히 인식해 상황 발생 시 발 빠른 방위태세 전환과 전파를 위해 관계기관과 협의해 통합 방위체계 정비와 안보체계 확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통합방위협의회는 지역안보 상황을 점검하고 비상사태 시 신속한 통합방위작전 수행을 위한 대책을 심의하는 기구로, 매 분기별 정례적으로 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