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생산적인 회기 운영

 

[경북=뉴스프리존]박병일 기자= 경북 영덕군의회는 28일 하루 의사일정으로 제294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28일 영덕군의회가 제294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있다.(사진=영덕군의회)

이날 임시회에서 의원들은 주민밀착형 의정활동으로 총 17건의 심의안건을 의결했다.

특히 지역 현안 관련 5분 자유발언과 지역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약자의 권익 신장을 위한 조례안 3건을 의원발의 했다.

김성철 부의장이 대표 발의한 영덕군 지역상품 우선구매에 관한 조례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영덕군 관내 공공기관이 물품을 구매하거나 공사 및 용역에 필요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관내 상공인 상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배재현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덕군 장애인 인권침해 및 범죄피해 예방에 관한 조례안은 장애인 인권침해 및 범죄피해 예방과 피해 장애인을 체계적으로 보호 및 지원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신정희 의원이 대표 발의한 영덕군 아동의 놀 권리 보장에 관한 조례안은 아동이 자유롭게 놀면서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한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제정됐다.

또한 이번 임시회에서 김일규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꿀벌 실종 피해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우리 군 양봉농가 지원 및 육성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이외에도 임시회에서 ▲고독사 예방 및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조례안 ▲영덕군 장애인회관 관리 및 운영 조례안▲영덕군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영덕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영덕군 응급의료 지원에 관한 조례안 ▲영덕군 생활민원 기동처리반 사무위탁 동의안 등 총 1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한편 손덕수 의장은 이날 개회사를 통해 "영농준비와 산불 예방에 만전을 기해줄 것과 해빙기 안전사고 예방에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