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충남 계룡시는 사단법인 국방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충남 계룡시는 사단법인 국방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계룡시)
충남 계룡시는 사단법인 국방산업연구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계룡시)

이번 계룡시의 국방산업연구원 업무협약은 국방 신산업 육성 및 국방전력지원체계 발전 토대를 마련하기 위함이다.

협약내용으로는 ▴국방 신산업 육성 및 전력지원체계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국방 관련 기관의 계룡시 이전을 위한 상호 협력 ▴계룡시 발전을 위한 정책연구, 교육 및 산·학·관·연·군 협력체계 구축 ▴지역 첨단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성장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계룡시는 국방 신산업이라 일컫는 AI·드론·로봇 등 분야와 국방전력지원체계 관련 산업 연구는 물론 계룡시 미래 100년을 위한 성장기반 마련에 한층 탄력을 붙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방산업연구원(원장 양충식) 협약과 관련해 이응우 계룡시장은 “충청권을 중심으로 국방산업을 국가의 신성장 동력사업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는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는 상황에서 사단법인 국방산업연구원과의 업무협약 체결은 매우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