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민·관·군·경 기관·단체장 참여, 통합방위 현안 보고 등 지역 안보태세 확립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함양군 통합방위협의회는 28일 오후 2시 함양군청 재난상황실에서 지역안보태세 확립을 위한 ‘2023년 제1분기 함양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가졌다.

2023년 제1분기 함양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함양군)
2023년 제1분기 함양군 통합방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함양군)

 이 자리에는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해 민·관·군·경, 기관·단체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유관기관별 안건 보고와 통합방위태세 확립을 위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중점 안건으로는 ▲2023년 통합방위 협조체계 구축 ▲2023년 혹한기 훈련 성과분석 보고 ▲2022년 예비군 육성지원사업 집행결과 보고 등 지역 통합방위 대비 태세를 점검했다.

 이날 회의를 통해 지역 안보태세를 확립하고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나가기 위해 통합방위협의회 기관 간 지속적으로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을지연습과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등 지역 안보태세 확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주신 통합방위협의회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