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노화중앙초·약산초 학생 57명 의회체험

[전남=뉴스프리존] 이인주 기자= 이철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 의원장(더불어민주당, 완도1)은 29일 전라남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2023년 청소년 의회교실」에 참여한 완도노화중앙초·약산초 학생들을 환영하고 격려했다.

이철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 위원장과 학생들이 함께 기념사진 촬영
이철 전남도의회 경제관광문화 위원장과 학생들이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전남도의회)

‘청소년 의회교실’은 도내 청소년들이 1일 도의원이 되어 의원선서, 안건처리, 자유발언 등에 직접 참여하여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학습하고 민주적 의사결정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의회교실 프로그램은 57명이 참석하였으며 입교식을 시작으로 의장선거, 퀴즈교실, 조례안 처리, 3분 자유발언, 수료식 순으로 진행했다. 이철 의원은 따뜻한 인사말을 건넨 뒤, 전라남도의회 소개와 역할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설명했다.

이철 경제관광문화위원장이 참가학생과 함께 대화를 하고 있다
이철 경제관광문화위원장이 참가학생과 함께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도의회)

이철 위원장은 “오늘 여러분이 체험할 활동은 전라남도의회 도의원들이 정책을 만드는 과정”이라 설명하며 “서로의 의견을 존중하고 민주적인 의사결정 방식에 따라 최선의 결정을 이끌어내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민주주의이며 사회를 발전시키는 힘이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 완도노화중앙초·약산초 학생들이 체험할 의회교실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를 경험하고 배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꿈을 펼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의회는 다양한 제도와 정책을 개발하고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