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부터 국도 21호 공수 교차로 입체교차로 공사 시작
-탕정산단과 북수지구 연결할 1.6km 왕복 4차선 진입도로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충남 아산시는 오는 31일부터 본격적인 국도 21호 공수 교차로 입체교차로 공사에 나선다.

공수 교차로 입체교차로 공사 구간 위치도(사진=아산시).
공수 교차로 입체교차로 공사 구간 위치도(사진=아산시).

29일 아산시에 따르면 탕정 일반산업단지와 북수(이내)지구 연결하는 1.6km 왕복 4차선 진입도로 개설공사를 진행 중이다.

공사를 시작하는 공수 교차로 입체교차로는 탕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와 국도 21호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올해 12월 완전 개통을 목표로 추진 중인 탕정 일반산업단지 진입도로가 완성되면 탕정 일반산업단지와 올 하반기 산업단지 인근 대규모 공동주택 입주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교통 체증에 대응하는 한편, 계속되는 탕정 일반산업단지 주변 대규모 개발의 기반 시설 역할을 톡톡히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도 21호가 통행속도 80km/h에 달하는 고속 주행 구간임을 고려해 입체교차로 공사에 앞서 임시 우회도로 개설 완료했다. 아산시는 31일부터 공사 구간에 해당하는 천안 방향 국도 21호 4차로를 통제하고 공사를 시작한다.

통제된 천안 방향 대신 기존 아산 방향 도로가 천안 방향 도로로, 설치된 우회도로는 아산 방향 도로로 활용된다. 이번 임시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모산삼거리에서 갈산교로 방향으로 주행하다 국도 21호에 진입할 수 있으며, 갈산교로 방향에서 주행하던 차량도 우회도로를 이용하면 국도 21호로 쉽게 진입할 수 있다. 

아산시는 오는 9월까지 천안 방향 입체교차로 공사를 완료하고, 이후 순차적으로 아산 방향 철거와 하부도로 4차로 확장을 진행해 12월까지 모든 입체교차로 공사를 마치고 본격 개통에 나설 계획이다.

아산시 관계자는 “이번 입체화 공사로 기존 통행속도 80km/h였던 국도 21호 공사 구간이 통행속도 60km/h로 줄어든 만큼 안전 운전을 당부드리며, 이른 시일 안에 공사를 완료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