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김일환 기자=대전시는 30일 오후 이택구 행정부시장과 5개 부구청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시구정책조정간담회를 열고 개인형이동수단 견인 조치 협조 등 시·구 협력과제 8건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대전시청 전경.(사진=대전시)
대전시청 전경.(사진=대전시)

회의는 29일 이장우 대전시장이 시정브리핑을 통해 발표한 개인형 이동수단 무단방치 근절 대책과 관련해 후속 대책에 대한 시의 협조 요청으로 시작했다. 

시는 현재 관내에 총 7개 업체가 1만280대의 개인형이동수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안전사고가 단기간 내 15배 증가하고 있는 상황을 설명하며 구와 개인형이동수단 관리대책의 필요성을 공유했다.

시는 우선 개인형이동수단 주차금지 지역 지정, 견인과 비용 징수 근거 마련을 위해 대전시 개인형이동장치 안전과 편의 증진 조례 개정에 맞춰 구에서도 준비에 나서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관련 대책들의 실효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견인업체 확보, 보도 단속원 확충, 개인형이동수단 업체와의 협력체계 구축 등을 주문했다.

이와 관련 구는 개인형이동수단 관리 필요성과 시의 대책에 공감을 표하고 구체적인 사항들은 실무적 논의를 거쳐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 시 행정부시장은 “새로운 인프라‧시설‧수단이 도입될 때 시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검토해야 한다며 개인형 이동수단 불법주차 문제 해결에 자치구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