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풀뿌리 장인 명장과 소공인들의 제품 판로개척 명분

[경기=뉴스프리존] 김경훈 기자= 대한민국 장인과 명장, 그리고 소공인 기업 제품의 판로를 개척하기 위한 노력이 가시화될 전망입니다.  보도에 김정순 기잡니다.

(사)한국지역경제살리기와 (사)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사)제주마을문화진흥원과 뉴스프리존 경기남부본부 그리고 유튜브채널 자영업소공인방송(글로벌소공인TV)과 5자간 전략적인 업무협약을 맺기로 하고, 제휴서에 서명했습니다.  

(인터뷰: 김경배 회장/한국지역경제살리기중앙회) -" 저희가 힘을 합쳐서 지역경제도 살리고, 또 장인 명장들도  이럴 때  지역축제에 가서 함께 호흡을 하고, 또 소공인들의 우수한 제품들을 함께 선보이면서 정말 실질적인 그런 축제속에서 문화와 함께   어우러져서 지역경제도 살려 내는 그런 하나하나의 큰 시발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문화와 예술을 경제와 접목한 새로운 장터를 개발하고, 소공인과 대한민국 풀뿌리 장인명장들의 판로를 개척하는 등 지역경제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것이 주된 협약내용입니다.

(인터뷰: 김영흥 회장/화성시도시형소공인협의회) -"같이 5자간 MOU를 통해서 대한민국 뿌리산업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키고, 세계로 나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에 따라 오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제주도에서 열리는 서귀포문화재 야행과 생생문화재 활용사업 등에 한지중과 화도협이 선정한 장인과 명장, 소상공인들의 제품이 전시 판매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안정업 이사장/제주마을문화진흥원) -"서귀포 문화재 야행은 신화와 전설의 섬 제주를 바탕으로 해서 1만8000여 신들의 이야기를 담아서 8가지 주제로  해설을 펼치고 있습니다. 올해는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간 열리고요.  2차로는 9월 23과 24일 2일간  열립니다."

(인터뷰: 김정순 본부장/뉴스프리존 경기남부본부) -" 오늘  5자간 협약식에 저희도 포함되어서 했는데요. 여기에 계신 분들과 함께  전국의 소상공인들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발생한 시행착오를 바로잡아 문화와 예술을 접목한 소상공인 엑스포나 신제품 개발을 하고, 결과적으로 신경제 공동기반 구축사업에 유기적인 협조를 해나갈 계획입니다.

여기에 뉴스프리존과 자영업소공인방송의 유튜브채널 글로벌 소공인TV는 홍보역할을 담당하게 됐습니다.  
지금까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람들의 이야기 뉴스프리존 김정순입니다.
취재/김경훈 김정순 영상편집/김현태 

관련기사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