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조현일)는 다음달 3일부터 21일까지 경산보건소와 함께 하는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선착순 300명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경산보건소와 함께 하는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선착순 300명 모집한다.(사진=경산시)
경산보건소와 함께 하는 건강관리 '모바일 헬스케어' 대상자를 선착순 모집한다.(사진=경산시)

오는 5월 22일부터 시행할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모바일 앱(APP)과 스마트 밴드(활동량계)를 통해 코디네이터와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전문가로 구성된 보건소 전문 인력이 대상자별 맞춤형 건강상담을 제공하는 ICT(정보통신 기술) 활용 건강관리 서비스다.

만 19세 이상 경산시민 중 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중 위험요인을 1가지 이상 갖가고 있거나 건강관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이미 고혈압, 당뇨, 이상지질혈증을 진단받았거나 해당 질환의 약물을 복용하고 있는 자는 제외된다.

사업에 선정된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연동 스마트 밴드가 무상으로 제공되며, 6개월간 총 3회 보건소를 방문해 맞춤형 건강관리 목표를 설정하고 전문가 상담이 이뤄진다.

기초검진(신체계측 및 혈액검사)을 통해 본인의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사업 참여 전후 건강 개선 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APP)을 통한 지속적인 영양·운동·건강 상담으로 생활 습관 개선 목표를 이행할 수 있도록 관리를 받게 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